패들렛 담벼락 양식을 수업 오리엔테이션에 활용해보았습니다. 수업 방법은 간단하지만(별거없지만) 아이들의 생각을 이끌어내기 충분했고, 수업 오리엔테이션 활동으로 매우 꽤 괜찮습니다.
수업 과정
1단계 - 패들렛 담벼락 스타일에 오른쪽 하단의 (+) 표를 누르고 초등학교 때 배웠던 과학 개념, 용어, 내용을 1개 씁니다.
2단계 - 기억나는 과학 개념과 용어를 한 개 더 적습니다.
3단계 - 과학이란, 과학의 중요성, 영역별 과학 공부법 영상(다음 영상)을 시청합니다.
4단계 - 자신이 적은 용어가 어느 영역에 속하는지 댓글로 적어봅니다. 이 때 영역을 잘못 알고 있는 학생들이 있으면 수정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줍니다. 그 용어를 쓴 이유를 2-3명 발표합니다.
5단계 - 영역에 따라 게시물의 색을 바꾸게 합니다. 그리고 어느 영역이 많은지 살펴봅니다.
물리 - 보라색, 화학 - 빨간색, 생명과학 - 초록색, 지구과학 - 노란색
학생 발표 내용 - 6학년 2학기에 자전과 공전을 배워서 기억에 가장 많이 남아서
학생 발표 내용 - 숨을 불어 넣었을 때 석회수가 뿌옇게 흐려지는 것을 눈 앞에서 봤는데 신개해서
학생 발표 내용 - 식물과 동물에 어렸을 때부터 관심이 많아서
6단계 - 친구들 글을 보면서 기억에 남거나 인상깊은 용어를 5개 선정하여 반응(하트 표시)을 하도록 합니다.
7단계 - 하트를 가장 많이 받은 학생들의 색을 흰색으로 바꾸고, 그 친구들이 그 용어를 쓴 이유를 들어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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